본문 바로가기
플래시 게임/추억의 게임

[플래시게임] 아이작의 번제, 아이작의 구속, 게임 배경, 플레이 방식

by [}°•¤•°{] 2021. 7. 17.

아이작의번제

▽ 아이작의 번제 플레이

반응형
 

Binding of Isaac Game

Description When Isaac’s mother starts hearing the voice of God demanding a sacrifice be made to prove her faith, Isaac escapes into the basement facing droves of deranged enemies, lost brothers and sisters, his fears, and eventually his mother. The Bind

kbhgames.com

▽ 플래시 게임, adobe flash player 차단 해결방법

 

[플래시게임] 크롬 adobe flash player 때문에 플래시게임 안될 때, 해결방법

플래시 게임을 실행하려고 하는데, 이렇게 Adobe Flash Player가 차단되었다고 뜬다면, 주소창에 "주의 요함"이라고 뜰 텐데, 클릭하고 - 사이트 설정을 클릭해서 설정으로 들어간다. Flash player는 21년

gdrwl.tistory.com

 

아이작'하면 많은 분들이 아실거라 생각하는데요,

아이작의 구속은 스팀 이전에 플래시로 제일 먼저 나온 게임이며, 히트를 친 게임입니다. 

 

▲ 출처 : https://youtu.be/cF4-aXQqr-w

'아이작'은 게임 개발자가 본인의 유년시절 학대를 받았던 자전적인 인생사를 그려낸 게임으로도 유명합니다.

 위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게임 배경은 이렇습니다.

어머니와 단 둘이 살고 있는 아이작, 성실한 기독교 신자인 어머니는 어느 날 환청을 듣게 되고, 그걸 신의 뜻으로 여긴 어머니에 의해 아이작은 학대를 당하고 감금 당하고 급기야 죽을 위기에 처하게 되고, 칼을 들고 아이작을 죽이려는 어머니를 피해 지하로 도망친 아이작은 지옥같은 던전에 발을 들이면서 게임이 시작된다. 

 

아이작의 장점 중 하나인 조작방법은 정말 단순합니다.

이동 W, A, S, D
공격 화살표 키
폭탄 Shift(쉬프트), E
아이템 1 Space bar (스페이스 바)
아이템 2 Q

 

하지만 게임을 다시 할 때마다 아이템이나 방의 구성이 무작위로 바뀌는 등 여러 변수가 있으며,  기본적으로 게임 세이브(save)가 없고 모든 하트(목숨)를 잃으면 이어하기 없이 그대로 게임이 끝나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작 난이도 자체는 상당히 낮지만 어느 정도 숙련도를 요합니다.

 

한 번 시작하면 시간 가는줄 모르고 하는 게임이며,

죽고 다시 시작해도 아이템 조합이 다양하기 때문에, 매번 새로운 느낌을 받는 게임입니다.

아이작과 지옥같은 던전에서 모험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